미술사 기초 역사적 사실 선사미술 40,000bc
미술사의 기초는 고대 문명이 문화적으로 중요한 소재를 그리기 위해 가용 기술과 매체를 사용한 수만 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러한 초기 사례 이래로 많은 예술 운동이 계속되고 있으며, 각각 그들이 출현한 시대의 정치적, 사회적 영향을 반영하는 독자적인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집가 지원자든 단순히 역사가 위대한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있든 미술사 타임라인의 주요 움직임을 연구하는 것은 가치 있는 일입니다.
르네상스부터 모더니즘의 대두에 이르기까지 영향력 있는 예술 장르는 틀림없이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 뱅크시, 켈리 제임스 마셜, 미카 렌 토마스, 케인 디 와일리와 같은 오늘날의 많은 아티스트들이 일관되게 현대 작품에 미술사적 언급을 주입하고 있으며, 각 시대와 운동의 역사적 배경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은 수집가와 미술 애호가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다음은 서양미술사에서 각 저명한 시대의 특징, 주요 기여자, 중요한 영향을 살펴보는 종합적인 미술운동 타임라인이다.
선사 미술
~40,000~4,000B.c.
프랭크 스텔라 (Black Series I, 1967)
컨셉추얼아트
60년대 중반~60년대 중반
조제프 코스튜트 "1명과 3명의 의자" 1965년
현대 미술
1970년 현재의
제프 쿤스 마이클 잭슨 & 버블스 1988
선사미술 (기원전 40,000년~4,000년)
미술사의 기원은 기록이 남기 전인 선사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가장 초기의 유물은 구석기시대, 즉 구석기시대부터 암각화, 조각상, 석재의 배치 형태로 나온다.
이 시대의 예술은 자연의 안료와 돌 조각을 이용해 문명의 존재를 지배하는 물건 동물 의식을 표현하는 데 의존하고 있었다. 가장 유명한 예 중 하나는 프랑스 라스코의 복잡한 동굴에서 발견된 구석기시대 동굴벽화입니다. 1940년에 발견되었는데 2만 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며, 이 지역의 큰 동물과 식물이 그려져 있다.
고대 예술은 선진 문명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이 경우는 문어가 확립된 것을 가리킨다. 이들 문명에는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그리스, 그리고 아메리카 대륙의 문명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시대 예술작품의 매체는 그것을 만들어낸 문명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예술은 이야기를 이야기하고 그릇이나 무기 같은 실용적인 것을 장식하여 종교적이고 상징적인 이미지를 나타내며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것과 같은 목적을 달성하였다. 많은 작품은 지배자, 신, 여신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는 함무라비 법전입니다. 기원전 1792년경 만들어진 이 작품에는 바빌로니아의 6대 왕 함무라비 왕과 메소포타미아의 신 샤바슈의 상이 새겨진 바빌로니아의 법이 새겨져 있다.
중세미술(500-1400)
마티니
시몬 마티니 소더비(2012년 1월)를 통해 $4,114,500에 판매됐다.
중세는 종종 암흑시대로 불리다가 기 위안476년 로마제국 멸망 이후 경제적 문화적으로 악화된 시기를 맞았다. 초기에 제작된 작품 대부분은 그로테스크한 이미지와 잔혹한 풍경이 특징인 어둠을 반영한다. 이 시기에 제작된 예술은 교회를 중심으로 하였습니다. 처음 1000년이 지나자 더욱 세련되고 정교하게 장식된 교회가 등장했고 창문과 실루엣에는 성경 주제와 고전 신화 장면이 장식됐다.
이 시기는, 라이트 업 된 원고와 고딕 건축 양식의 출현에도 관여하고 있었습니다. 이 시기의 영향력 있는 예술의 결정적인 예로는 로마의 카타콤베, 이스탄불의 하기아 소피아, 라이트 업된 사본의 가장 유명한 예 중 하나인 린디스판 고스펠, 파리의 대성당에서 고딕 건축의 현저한 예인 노트르담 등이 있다.
르네상스 미술(14001600)
03년에 일어났다
라파엘로 산치오 다울빈, 아테네 학교, 1511년. 위키미디어 커먼스를 경유한 이미지.
이러한 회화, 조각, 장식예술의 스타일은 자연과 개인주의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며 인간은 독립적이고 자립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들 이상은 중세 후기에 존재했으나 1516세기에는 세속화와 같은 사회적 경제적 변화와 병행해 번창했다.
르네상스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전성기를 맞았다. 메디치가는 예술과 휴머니즘, 인간의 영역을 중시하는 다양한 신앙과 철학을 강력히 지지한 부유한 상가였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필리포 브루넬레스키와 조각가 도나텔로는 이 시기의 주요 혁신자였습니다.
1490년부터 1527년까지 이어진 르네상스 전성기는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과 같은 영향력 있는 예술가를 배출해 각각 창조적인 힘과 감성 표현의 이상을 가져왔다. 르네상스를 통한 아트워크는 현실주의, 세부주의, 인간 해부학의 정확한 연구를 통해 특징지어졌습니다. 아티스트는 직선 원근법을 사용하여 강렬한 조명과 쉐이딩을 통해 깊이를 만들었습니다. 예술은 르네상스 전성기 직후 기독교 신앙과 휴머니즘의 충돌이 매너리즘으로 옮겨간 것이다.
매너리즘(15271580)
조르지오 바사리의 신봉자 17세기의 성가족 Artcurial 경유로 6,000유로~8,000유로에 제공(2010년 5월).
매너리즘 예술가들은 미켈란젤로와 라파엘 등 후기 르네상스 예술가들의 이상에서 태어났지만 이들의 스타일과 기술에 대한 관심은 주제의 의미를 압도했다. 대부분의 경우 인물들은 우아하고 길쭉한 팔다리, 작은 머리, 양식화된 생김새, 과장된 디테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는 르네상스의 선인들이 사용한 조화로운 구성과 직선적인 시점의 고전적인 이상에 의지하기보다 더 복잡하고 양식화된 구성을 가져왔습니다.
가장 저명한 매너리즘 화가로는 조르조 바사리, 프란체스코 살비아티, 도메니코 베카흐미, 브론지노 등이 있다. 이들은 그의 시대 피렌체에서 가장 중요한 매너리즘 화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바로크(16001750)
05인치 렘브란트
카라바조 성 마태의 소명은 15991600년경. 위키미디어 커먼스를 경유한 이미지.
매너리즘에 이은 바로크 시대는 화려하고 초일류의 시각예술과 건축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것은 웅장함과 풍요로움으로 특징지어졌으며 인간의 지성 확대와 세계적인 발견에 대한 관심으로 중단되었습니다. 바로크의 예술가는 양식적으로 복잡했어요.
바로크 양식의 회화는 이탈리아 화가 카라바조와 네덜란드 화가 렘브란트의 상징적인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극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화가들은 명암이 심한 콘트라스트를 사용해 풍부한 색채의 팔레트에 매치한 에너지 구도를 갖고 있다.
로코코 코(16991780)
06 로코코와토
앙투안 왓토, 1717년 사이텔라 승선. 위키미디어 커먼스를 경유한 이미지.
로코코는 파리에서 태어나 장식미술, 회화, 건축, 조각을 포함합니다. 그 미학은 바로크의 활기에 비해 더 부드러운 장식 예술을 제공했어요. 로코 코코는 자연스러운 형태의 사용과 비대칭적인 디자인, 미묘한 색상을 중심으로 가벼움과 우아함이 특징이다.
앙투안 왓토나 프랑수아 바우처 같은 화가들은 가벼운 취급과 풍부한 붓놀림, 신선한 색채를 사용했습니다. 로코코 양식은 은, 자기, 프랑스 가구로도 쉽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의자와 방귀는 곡선 모양, 꽃무늬 디자인, 금박의 표현적 사용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신고전주의(1750년-1850년)
07년식 고전주의 다윗의
잭 루이 다비트 "알프스를 넘는 나폴레옹" 1801년 위키미디어 커먼스를 경유한 화상.
이름처럼 신고전주의 시대는 고전적인 고대부터의 요소를 끌어당겼다. 당시 발견된 아테네와 나폴리 고대 문명의 고고학적 유적은 과거의 모든 것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켰고, 예술가들은 고대 예술의 위대한 작품을 재현하려고 노력했다.
이는 조화, 단순함 및 비례라는 고전적인 이상에 대한 새로운 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신고전주의 예술가는 고전적인 요소, 특히 이상주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필연적으로 그들의 작품에는 현대적이고 역사적으로 관련이 있는 묘사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조각가 안토니오 카노바는 대리석 조각 속에서 고전적인 요소를 이용했지만 초기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가운 인공성은 피했습니다.
낭만주의 (1780년-1850년)
윌리엄 블레이크, 죽음의 베일을 향한 인간의 강하. 소더비(2016년 1월) 경유 225,000달러에 판매.
낭만주의는 회화부터 음악, 문학까지 폭넓은 분야를 구현하고 있다. 이들 예술형식의 각각에 존재하는 이상은 고전예술과 신고전주의 양쪽에서 받아들여진 질서, 조화, 합리성을 거부합니다. 대신 낭만파 아티스트는 개인과 상상력을 강조했습니다. 또 다른 낭만주의적 이상은 자연에 대한 감상이며 많은 사람들이 플레인 에어 페인팅으로 눈을 돌려 어두운 인테리어에서 아티스트를 끌어내어 밖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예술가들은 또 지성이나 이성보다 열정, 감정, 감각에 초점을 맞췄다.
저명한 낭만파 화가로는 인간 심리의 어두운 속마음을 찾는 기묘하고 섬뜩한 그림을 그린 헨리 후셀리와 신비로운 시나 이미지가 신비로운 비전과 사회적 제약에 대한 실망을 전한 윌리엄 블레이크 등이 있다.
리얼리즘 (1848~1900)
09-7200-7200 의
장=프랑수아 밀레 『채집자들』1857년 위키미디어 커먼스를 경유한 이미지.
아마도 최초의 현대 미술 운동인 리얼리즘은 1840년대에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리얼리즘은 독일의 반 낭만주의 운동, 저널리즘의 대두, 사진의 출현이라는 여러 사건의 결과였다. 저마다 일상생활을 정확히 포착하자는 새로운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정확성에 대한 이러한 관심은 주제의 상세하고 생생한 묘사를 특징으로 하는 운동 중 제작된 예술에서 분명합니다.
현실주의 운동의 가장 영향력 있는 지도자 중 한 명은 구스타프 쿠르베이고, 그는 자신이 실제로 볼 수 있는 것만 그리는 데 전념한 프랑스 예술가입니다.
아르누보(1890년-1910년)
10 - art-deltveau-slta
알폰스 무샤, 하이자인테 공주, 1911년. 위키미디어 커먼스를 경유한 이미지.
뉴 아트라고 번역되는 아트 누보는 그 이전 스타일의 모방에서 완전히 진짜 운동을 일으키려 했다. 이 운동은 응용예술,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자연계에 초점을 두어 길고 구불구불한 선과 곡선이 특징입니다.
영향력 있는 알누보 아티스트는 건축, 그래픽과 인테리어 디자인, 주얼리 제작, 회화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했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의 그래픽 디자이너 알폰스 무샤는 프랑스 여배우 사라 베른하르트의 극장 포스터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페인의 건축가이자 조각가인 안토니 가우디는 선에 초점을 맞출 뿐만 아니라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과 같은 곡선적이고 밝은 색상의 건조물을 만들었습니다.
인상파(1865년-1885년)
클로드·모네"인상"선라이즈, 1872년 위키미디어·커먼스를 경유한 화상.
인상파 화가는 특정 순간의 즉각적인 인상을 포착하려고 했습니다. 이것은 짧고 빠른 붓놀림과 미완성 스케치 같은 감촉이 특징이었습니다. 인상파 화가들은 역사적 신화적 사건이 아니라 댄스홀이나 범선 레가타와 같은 상황을 그리는 현대 생활을 소재로 했다.
미술사 기초 역사적 사실 선사미술 이야기
자연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주도한 프랑스 예술가 클로드 모네는 인상파 운동과 거의 동의어다. 그의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는 워터릴리지(1899년), 파라솔을 가진 여자(1875년), 임프레션 선라이즈(1872년) 등이 있다.